본문 바로가기

SMP두피문신

What is SMP?(SMP의 정의)

#1 What is SMP?

안녕하세요 DOTORI SMP 입니다.

오늘은 SMP 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SMP(Scalp Micro Pigmentation)란 "두피문신(Hair tattoo)" 또는 "두피미세색소 침착술"이라고도 부릅니다.


탈모 또는 가늘어진 머리카락으로 인해 비어보이는 두피에 미세한 바늘로 모발 사이에 색소를 주입해 밀도를 높여 실제 머리카락이 자라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비 수술적 치료입니다.

"두피문신"이라는 말 그대로 두피에 문신을 새기는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문신(이레즈미, 올드스쿨)과는 바늘이 들어가는 깊이와, 시술 방식이 다릅니다. 두피에 "모근을 새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MP는 탈모 치료 방법 중 가장 시각적으로 효과있는 시술이며 현재 새로운 탈모 솔루션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2 SMP의 원리

SMP는 펜 타입의 머신을 사용하여 두피에 모근과 같은 점, 또는 머리카락과 같은 라인을 새겨넣는 시술입니다. 아주 미세한 바늘로 두피의 표피와 진피의 경계(0.8 ~ 1.5 mm 깊이) 에 색소를 주입하는 과정입니다. 여기서 바늘이 피부층을 찌르는 깊이와 머물러 있는 시간에 따라서 점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론처럼 쉽게 할수 있는 스킬은 아닙니다. 바늘을 너무 깊게 찌르거나, 오래 머무르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색소가 퍼져 의도했던 것 보다 더 커질수 있습니다. 또는 반대로 바늘을 너무 얕게 찌르거나, 또는 짧은 시간 머무르게 되면 색소가 주입되지 않아 발색이 되지 않거나 각질이 탈각 되며 색소가 함께 떨어져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부분에서 시술자의 실력이 판가름 되어집니다.

이러한 점들을 동일한 간격으로 시술 부위 전체에 찍습니다. 이를 3~8회 겹쳐서 찍으면 점들이 명암이 생겨 모근과 같이 입체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물론 단순히 점을 찍는것은 아닙니다. 두피의 상태에 따라 탈각율이 다르게 나타나며 잉크를 잘 받는 두피와 그렇지 않은 두피에 따라 수압 조절과 머무르는 시간이 달라야 합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있는 곳과 그렇지 못한 곳의 밀도를 잘 맞춰야 어색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연출 되어집니다.





#3 SMP시술은 어떤사람에게 적합할까?

1. 모발이 가늘어 숱이 없어 보이는 사람

2. 남성형, 여성형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

3. 두피 내의 크고 작은 흉터를 감추고 싶은 사람

4. 모발이식 수술 후 티나지 않게 밀도 보강을 원하는 사람

5. 가르마 탈모로 고민인 사람

6. 매일아침 흑채를 뿌리는 사라

7. 여름에도 가발을 써야하는 사람

8. 모발이식 비용이 부담스러운 사람



https://youtu.be/ZEC3DBXKO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