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의 모든것

탈모약 효과와 부작용

부산 두피문신

안녕하세요~

부산두피문신 전문 DOTORI SMP입니다.

오늘은 탈모고민이신 남성분들을 위해 탈모약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40대 이후 분들이 탈모로 인한 고민을 많이 하셨는데요 요즘에는 20대 분들 심지어 중.고등학생까지 탈모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스턴트로 인한 잘못된 식습관과 학업스트레스가 높다는 의미일수 있습니다.

탈모

탈모약은 언제 먹는게 좋은가요?

가장 좋은것은 탈모가 시작되기 전에 탈모가 있다라는걸 알수 있으면 사춘기가 지나고 바로 탈모약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예방을 함으로써 더이상 탈모가 진행이 되지 않게 됩니다. 탈모인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는 본인이 탈모라고 느낀 순간이라고 합니다. 그때 탈모약복용을 하셔야 한 올의 머리카락 이라도 더 살릴수 있습니다.탈모약 복용의 시기를 늦추면 그만큼 손해를 보신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탈모초기에는 머리카락이 빠지기 전 가늘어지나요?

한번에 급격하게 진행이 되는 탈모는 스트레스성 탈모입니다.

일반적인 유전탈모는 한꺼번에 탈모 진행이 되지 않고 수년간에 거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나타나게됩니다.

탈모로 가늘어진모발

탈모약을 복용하면 바로 머리가 나나요??

많은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중의 하나입니다. 탈모약 복용으로 머리카락이 새로 나거나 탈모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남성호르몬중 미량이 DHT(탈모유전물질)로 변환되어지는데 탈모약은 DHT(탈모유발물질)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인해 탈모 진행이 늦어지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탈모진행 과정

위 그림을 탈모진행 과정을 설명하는 그림입니다.

탈모진행과정은

1. DHT(탈모유발물질)가 모낭에 붙습니다.

2. 모낭에 붙은 DHT가 모낭세포를 파괴시키게 됩니다.

3. 그로 인해 모낭세포의 수가 줄고 모발이 가늘어집니다

4. 결국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탈모약을 복용함으로써 DHT를 차단한다고 해서 이미 망가진 모낭세포가 회복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탈모약을 먹고 나서 머리카락에 힘이 생기는 등 좋아졌다는 반응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정도는 5%정도로 미미합니다.

탈모약 복용은 현재 상태를 보존하는것이 주 목적입니다. 즉, 탈모가 진행되지 않는것 ( 탈모약 복용후 아무런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것)이 탈모약의 가장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정도의 회복이 되신 경우의 증상으로는 모발이 굵어지는 증상이 있으며 특히 정수리 부위에서 괜찮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주 심한 탈모가 아니라면 모발이식과 같은 수술보다 두피문신 후 더이상 탈모 진행이 되지 않도록 탈모약으로 관리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정수리두피문신

그러나 앞쪽 이미 부위는 탈모약을 복용하여도 아무런 효과를 보실수 없습니다. 그래서 앞쪽 이마 부위가 심한 탈모라면 모발이식을 해야하고 심하지 않은 정도라면 두피문신을 하시면 됩니다.

탈모약은 정확히 탈모약이 아니라 탈모예방약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탈모예방약의 종류는?

탈모약의 성분으로는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와 두타스테리드(dutasteride)라는 두가지 성분이 있습니다. 두가지 성분은 효과와 부작용이 검증되었으며 두가지 모두 똑같이 복용하여도 무방합니다. 특허가 풀린 오리지널 탈모약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똑같은 성분의 제네릭 (특허가 만료된 오리지널 의약품의 카피약을 지칭하는 말) 약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약값을 많이 줄이면서 국산약으로 안전하게 복용이 가능한 약들이 많기 때문에 제네릭을 드셔도 좋습니다.

프로페시아의 한 달 약값 : 대략 6~8만원

제네릭의 저렴한 경우 한달 약값 : 대략 2만원정도

오리지널 약 1년의 비용으로 3년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탈모약

탈모에 좋은 검은콩을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되나요?

검은 콩 속에는 이소플라본 (콩에 들어있는 화학물질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담당하여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린다)이라는 미량 성분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이 모발 생성에도 도움을 주는 영향이 있지만 효과를 볼 정도로 검은콩을 섭취하려고 하면 한끼니 마다 한트럭의 검은콩을 드셔야 합니다. 2.5톤 의 양입니다. ^^

탈모와 검은콩

탈모약 부작용에 대한 오해

가장 많이 떠오르는 탈모약의 부작용은 성기능 장애와 자녀계획 문제 입니다. 그러나 이런 부작용은 100명 중 2명, 2%의 확률로 성욕이 약간 감퇴 되는 정도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욕감퇴는 성기능이나 성관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외부의 성적자극으로 인한 성관계에는 문제가 없으나 성적 자극이 없을 때의 성욕감퇴, 성 무기력증의 증상이 있습니다. 성욕감퇴가 발생하여도 6개월 이상 탈모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자체적으로 회복이 됩니다. 설령 증상이 회복되지 않고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탈모약 복용을 중단하면 회복되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시작전부터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때로는 노시보효과(약을 올바로 처방했는데도 환자가 어떤것이 해롭다는 암시나 믿음으로 의심을 품으면 약효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가 발생하는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현상은 심리적인 현상으로 탈모약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회복이 되어지게 됩니다.

탈모약부작용

탈모약은 언제까지 복용해야 할까요?

탈모약 복용기간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중단시기는 본인의 판단이 필요합니다. 탈모진행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탈모약은 길게 복용할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살아가는 날을 생각한다면 10년이 아닌 30-50년 이상을 더 복용 하셔야 합니다.

힘드세요?? 그런분들의 대안이 "두피문신" 입니다.

두피문신 전후

-부산두피문신 DOTORISMP-

카톡찾기 dotorismp

010.5434.6656